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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C4079
2.7V-60V 입력, 250mA 배터리 차저
멀티 배터리 동작 실현

제품특징: LTC4079

• 폭넓은 입력 전압 범위: 2.7V~60V
• 조절 가능한 멀티 배터리 전압: 1.2V~60V
• 조절 가능한 충전 전류: 10mA~250mA
• 충전 하는 동안 낮은 대기 전류: IIN = 4µA
• 셧다운 & 충전시 낮은 배터리 드레인: IBAT < 0.01µA
• 자동 재충전
• 높은 임피던스 입력을 위한 입력 전압  & 차동 전압 레귤레이션
• 과열 없이 출력 전류 최대화하는 열 레귤레이션
• ±0.5% 정밀도의 정전압 피드백
• 온도 인증 충전용 NTC 써미스터 입력
• 조절 가능한 안전 타이머
• 충전 상태 표시
• 열 성능이 강화된 10핀 3mm × 3mm DFN 패키지

제품 설명

LTC는 60V 정전류/정전압 250mA 멀티 배터리 차저(제품명:  LTC4079)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의 낮은 대기 전류 리니어 토폴로지는 인덕터가 없는 단순한 설계를 제공하며 2.7V~60V의 폭넓은 입력전압 범위를 수용한다. 저항 프로그램이 가능한 1.2V~60V 배터리 충전 전압 범위는 ±0.5% 의 엄격한 충전 전압 정밀도와 온보드 충전 터미네이션 기능을 제공하므로, LTC4079 제품은 리튬이온, 니켈, 납축을 포함한 수많은 배터리에 적합하다. 충전 전류는 외부 저항을 제공해 10mA~250mA에서 조절할 수 있으며, 경쟁사 차저 제품과 다르게, 이 디바이스는 낮은 충전 전류일 때 높은 정밀도를 유지한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은 임베디드 자동차 및 산업용 시스템, 백업 배터리 충전, 에너지 하비스트 및 박막 배터리 제품을 포함한다.

LTC4079의 입력 전압 레귤레이션 기능은 약한 배터리나 태양광과 같은 전력 제한이 있는 전력원에서 충전될 때 배터리를 상회하는 정전압 또는 일정한 차동 전압으로 IN 핀을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UVLO 전압 이하로 입력 전압이 붕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거나, 피크 전력 전송 지점에서 입력 소스 전압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충전 전류는 프로그램된 임계값 이하로 입력 전압이 하강할 때 감소된다. 이 같은 조절 매커니즘을 통해 충전 전류는 배터리 요구조건과 충전 입력단에서 최대 이용할 수 있는 전력을 기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반면, LTC4079는 입력단이 전체 프로그램된 충전 전류를 제공할 수 없을 때 상황을 관리한다.

LTC4079의 열 조절 기능은 과열되지 않게 하면서 규격화된 제한치까지 최대 충전 전류를 보장한다. 충전은 C/10 또는 온보드 조절가능한 타이머를 통해 터미네이트될 수 있다. 기타 다른 기능에는 NTC 써미스터 온도로 인증된 충전, 불량 배터리 검출, 무시해도 될 정도의 배터리 드레인을 위해 대기 상태에서 샘플 피드백을 갖춘 자동 재충전, 오픈 드레인 CHRG 핀 상태 출력을 포함한다.

 LTC4079는 뛰어난 열 성능을 위해 후면 금속 패드를 제공하며 로우 프로파일 (0.75mm) 10핀 3mm x 3mm 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디바이스는 E 및 I 등급에서 -40°C~125°C의 동작 범위로 제공된다. E 등급의 경우,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2.35달러에 제공된다.

일반적인 설계 예

LTC4079-1.jpg

LTC4079-2.jpg

애플리케이션
• 내장형 자동차 및 산업용
• 다른 배터리에서 배터리 충전 백업
• 에너지 하베스트 충전기
• 박막 배터리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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