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용 새로운 Teamcenter 앱 출시… | 반도체네트워크

죄송합니다.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반도체네트워크의 다양한 최신 기능을 사용하려면 이를 완전히 지원하는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다운로드 | Chrome 다운로드

지멘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용 새로운 Teamcenter 앱 출시…



[사진자료] 지멘스,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생성형 AI로 산업 생산성 향상.jpg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협력하여 생성형 AI(generative artificial intelligence)의 협업 기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산업 기업의 제품 설계, 엔지니어링, 제조, 운영 등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혁신과 효율성을 촉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수명주기관리(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를 위한 지멘스의 Teamcenter 소프트웨어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플랫폼인 팀즈(Teams),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 및 기타 애저 AI 기능의 언어 모델을 통합한다. 지멘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하노버 메세(Hanover Messe)에서 생성형 AI가 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문제 보고, 시각적 품질 검사를 통해 공장 자동화 및 운영을 향상하는 방법을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및 AI 부문 총괄 부사장 스콧 거스리(Scott Guthrie)는 "AI를 기술 플랫폼에 통합하면 업무 방식과 모든 비즈니스 운영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멘스와 함께 더 많은 산업 조직에 AI의 힘을 제공하여 워크플로우 간소화, 사일로 극복, 보다 포괄적인 방식의 협업을 구현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AI 기반 협업 앱으로 현장 작업자와 여러 비즈니스 기능 팀 연결

2023년 후반에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용 Teamcenter 앱은 설계 엔지니어, 현장 작업자 및 여러 비즈니스 기능 팀이 피드백 루프를 더 빠르게 처리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서비스 엔지니어나 생산 담당자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제품의 설계나 품질 문제를 문서화하고 보고할 수 있다.

앱은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통해 음성 데이터를 분석해 요약된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한 다음 Teamcenter 내의 적절한 설계, 엔지니어링 또는 제조 전문가에게 라우팅할 수 있다. 작업자는 선호하는 언어로 관찰 내용을 기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 기록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AI를 통해 회사의 공식적인 언어로 번역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푸시 알림과 같은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제공해 워크플로우 승인 간소화, 설계 변경 요청 시간 감소, 혁신 주기 가속화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용 Teamcenter 앱을 사용하면 현재 PLM 도구에 액세스할 수 없는 수백만 명의 작업자가 기존 워크플로우의 일부로 설계 및 제조 프로세스에 더 쉽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AI 기반 자동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으로 공장 가동 유지

지멘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자동화 엔지니어가 공장에서 기계를 제어하는 산업용 컴퓨터인 PLC(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의 코드 생성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양사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에서 오픈AI의 챗GPT(ChatGPT) 및 기타 애저 AI 서비스가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어떻게 보강할 수 있는지에 대한 콘셉트를 시연한다. 이 쇼케이스에서는 엔지니어링 팀이 자연어 입력을 통해 PLC 코드를 생성하여 시간과 오류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한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유지관리 팀은 오류를 식별하고 단계별 솔루션을 더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지멘스 AG의 경영 이사회원 겸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CEO인 세드릭 나이케(Cedrik Neike)는 "강력한 첨단 AI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지멘스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직원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협업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챗GPT와 같은 도구를 배포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IEMENS 소개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Siemens Digital Industries, DI)는 자동화 및 디지털화 분야의 혁신 리더이다. DI는 파트너 및 고객사와 긴밀히 협력해 프로세스 및 개별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DI는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를 통해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엔드-투-엔드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해 전체 가치사슬을 통합하고 디지털화 한다. 각 산업의 개별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DI 고유의 포트폴리오는 고객이 생산성과 유연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I는 최첨단 기술을 통합하기 위해 자체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의 글로벌 본사는 독일 뉘른베르크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에 약 7만 6,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지멘스(베를린 및 뮌헨 소재)는 산업, 인프라, 운송 및 의료 분야에 집중하고 있는 기술회사이다. 보다 자원 효율적인 공장, 탄력적인 공급망, 보다 스마트한 건물 및 그리드로부터 보다 깨끗하고 편안한 운송 수단은 물론 첨단 의료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지멘스는 고객에게 실질적 부가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지멘스는 실제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결합함으로써 고객이 산업과 시장에 변혁을 가져와 수십억 인류의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의료 분야의 미래를 설계하고 있는 세계유수의 의료 기술 제공업체이자 상장사인 지멘스 헬시니어스(Siemens Healthineers) 의 최대지분 소유주이며, 송전 및 발전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지멘스 에너지(Siemens Energy)의 소수 지분도 보유하고 있다.
지멘스 그룹은 2021년 9월 30일자로 종료된 2021 회계연도에 623억 유로의 매출실적과 67억 유로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2021년 9월 30일 현재, 지멘스의 전 세계 직원 수는 약 30만 3,000명이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www.sieme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ekh@seminet.co.kr
(끝)
<저작권자(c) 반도체네트워크,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X


PDF 다운로드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에 의한 수집/이용 동의 규정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PDF 다운로드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다운로드 하실 수 없습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1) 신규참여자 : 성명/전화번호/회사명/분야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2) 기참여자 : 이메일 입력만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회원 정보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