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는 한국시장에서 더 많은 성공의 기회가 있을 것” 변화 강조
이공흠기자(leekh@seminet.co.kr)
아날로그 시장은 지난 20년동안 큰 변화를 가져왔다. 여기에 대응하는 아날로그 회사들의 잰걸음도 바빠졌다. 특히 아날로그 업계에서 가장 선두에 있는 TI는 핵심적인 경쟁력 부분에서 앞서기 위해 2가지 큰 변화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TI의 세일즈 및 애플리케이션 수석부사장인 빙 쉐(Bing Xie)는 “전략 변화란 TI가 잘하는 분야를 앞세워 더욱 성장하는 것이다. 즉, TI의 아날로그 분야와 임베디드 프로세싱 분야는 전체 매출에서 85%를 차지하고 있어서 더욱 전략적인 자세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TI는 업계에서 제품 포트폴리오가 가장 다양하다. 10만여 개 제품으로 광범위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가장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TI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각화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광범위한 기반으로 성공을 이끌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아날로그(8.54B)와 임베디드 프로세싱(3.02B) 분야는 TI의 총 매출을 차지한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주력하는 엔터프라이즈용, 자동차용, 개인용전자기기, 통신용, 산업용 등 5개의 시장분야에서 TI는 성능, 품질, 납기, 지원, 역량에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TI가 강조하는 장점은 웨이퍼의 80% 이상을 직접 공급한다고 밝혔다. 자체적으로 팹을 가지고 생산한다는 의미는 먼저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고 기술력을 소유하고 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또한 자체적인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면 고객의 수요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빙 쉐(Bing Xie) 수석부사장은 “일부 팹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300mm 웨이퍼에서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비용절감은 물론 가격 경쟁력에서도 앞서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전체적인 새로운 제품은 300mm로 출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2곳의 생산설비에서 동시에 출하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즉 한 곳의 팹에서 지진이나 다른 사고로 인해 출하를 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해도 동일 성능의 제품을 다른 지역의 팹에서 생산하고 있어서 고객은 납기문제에 전혀 지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공급을 받을 수 있다.
빙 쉐(Bing Xie) 수석부사장은 “전세계에 분포되어 있는 TI 영업 사무소는 가장 고객 가까이에서 지원할 수 있는 쳬계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하고 “한국에도 5개의 영업사무소를 두고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젊은 엔지니어들의 취향에 맞춰 TI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쉽게 2천여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을 무료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빙 쉐(Bing Xie) 수석부사장은 “TI는 산학협력 일환으로 70여 대학에 랩을 개설해서 후진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TI에 있어서 한국시장은 매우 중요하며, 이를 잘 아는 TI코리아 직원들도 에너지와 정열이 높다”며 “앞으로 한국시장에서 더 많은 성공의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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