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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인텔 개발자 포럼(IDF)에서 다양한 미래 기술에대한인텔의 비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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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인텔 개발자 포럼(Intel Developer Forum)의 행사 1일차에 인텔의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 CEO는 기술이 업계 전반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상황에 주목하고,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가상 현실부터 인공 지능, 5G에 이르는 새로운 추세를 선도하고 혁신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2016 IDF에서 인텔은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의 기조 연설을 통해 가상현실(VR), 자율주행, 산업용 인터넷을 비롯해 이러한 미래를 현실로 가져다 주는 데 있어 개발자들이 맡게 될 중요한 역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미래 기술에 대한 인텔의 비전을 소개했다.

크르자니크는“융합 현실(Merged Reality)은 가상 세계의 경험을 전례 없이 더욱 실감나고 자연스럽게 구현해줄 것이다. 이를 통해 실제 세계에서는 불가능했던 경험들이 이제 가능해지게 됐다”라고 말했다.

최근 수년 동안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은 주류가 되어 왔다. 그리고 이제 대부분의 VR/AR기술들이 가능하지만 여전히 현실의 움직임과 환경을 가상 물체, 환경과 움직임과 결합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만약 이것이 가능해지면 오늘날의 가상 현실은 더 이상 가상이 아닐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VR을 위해 복잡한 세트의 콘솔, 여러가지 센서와 카메라들과 제어장치들을 자주 필요로 한다.

지금까지는 그래왔다. 이제 융합 현실(Merged Reality) 시대로 들어온 것을 환영한다.

융합 현실은 차세대 센싱 및 디지털화 기술을 통해 현실과 가상의 상호작용과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다. 융합 현실로 가상 세계 경험은 좀 더 박진감 넘치고 그 어느때 보다 자연스러워진다. 그리고 현실 세계에서 불가능했던 경험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이제 거실에 있는 실제 테니스 라켓을 집어들고 가상의 윔블던 코트로 발을 내디딜 수 있다. 주변을 스캔하기 위해 거실 코너마다 설치해야 했던 고성능 센서 비용이나 크리프(creep) 계수는 잊어라. 대신 가상 필드로 두 손과 라켓을 가져가 백스윙을 연습하는데 매진하는 것이다. 앞뒤, 위아래 및 좌우로 완전한 6 자유도(6 degrees of total freedom)의 움직임에 몰두해라. 그리고 가상 스윙 중에 탁자 램프와 같이 현실 세계의 값비싼 물건들을 치지 않도록 조심하자.

완전한 언플러그드로 궁극의 콘서트 마스터가 될 수도 있다. 코드선을 자르고 놀라운 음악 경험을 선택하라. 한 손으로는 가상 피아노를 연주하고 다른 손으로는 첼로를 연주하라. 그렇다. 아무리 뛰어난 뮤지션이라도 현실세계에서는 불가능한 두 가지 악기를 동시에 연주하는 것이다. 주변 세계를 재창조하라. 전에는 불가능 했던 부분에서 시작하라. 복잡한 컨트롤러로부터 벗어나서 가상 시야에서 두 손만 가지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이다.

사무실을 떠나지 않고도 시스틴 성당으로의 가상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바로 앞에 있는 잠재적으로 고통스러운 현실의 회의 테이블로 들어가지 말고, 자리에서 몰래 일어나 미켈란젤로의 디지털화된 화려함에 몰입하는 것이다. 다른 말해 현실에서 비틀거리지 대신 가상 공간에서 몽롱해지는 경험을 하는 것이다.

스포츠 이벤트, 콘서트나 영화를 어느 각도와 어떤 포지션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경기장의 골키퍼 박스로 걸어 들어가거나 쿼터백의 어깨 너머로 경기 전에 콜을 보는 것이다. 또는 좋아하는 밴드와 함께 무대에 서서 그들의 입장에서 팬들의 사랑을 느껴보라. 자신만의 경험을 고르고 이를 조종해보자. 모든 것이 스스로에게 달려있다. 가상 세계는 가상일 필요가 없다. 실제가 될 수 있다.

지금까지 언급한 모든 것들, 혹은 그 이상이 융합 현실로 가능해진다. 왜냐하면 융합 현실은 개발자, 메이커 및 발명가들에게 곧 공개될 다음의 다섯 가지 기술적 진보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중략)

leekh@seminet.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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