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ISE 2020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AI 솔루션
매년 2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AV 및 시스템 통합 전시회인 ISE(Integrated Systems Europe)가 개최된다. 글로벌 AV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여 선도적인 AV 프로젝트와 첨단 기술 및 제품, 솔루션들을 선보인다.
ISE 2020에서 자일링스는 프로 AV 및 방송산업을 위해 새롭게 제공되는 인공지능 기능들과 7nm 버설(Versal) ACAP 디바이스 상에 처음으로 구현된 HDMI 2.1 기능을 비롯해 자일링스의 최신 솔루션을 선보였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은 모든 산업분야에서 최우선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으며, 자일링스의 솔루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특히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아래 사진은 자일링스가 선보인 데모 중 하나이다.
ROI(Region-of-Interest) 인코딩
비디오의 스트리밍 및 스토리지 비용은 방송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ROI(Region-of-Interest) 인코딩은 컨텐츠의 전체 비트 전송률을 줄임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는 자연스럽게 시선을 사로잡는 사람의 얼굴과 같은 영역은 높은 비디오 품질을 유지하고, 배경과 같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영역은 비디오 품질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인공지능 모델은 자동으로 얼굴을 감지 및 추적하고, 윈도우의 좌표를 동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인코더가 낮은 QP(Quantization Parameter)를 적용하여 더 높은 비디오 품질을 제공해야 하는 지점을 결정하고, 나머지 장면은 더 높은 QP(낮은 비트 전송률)로 수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지능형 디지털 사이니지
높은 타깃율의 광고는 마케터들에게 성배와 같을 것이다. 인공지능을 사용하면, 디지털 광고판 앞에 있는 사람들을 분석하여 연령 및 성별과 같은 측정치를 기반으로 보다 관련성이 높은 타깃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업체는 특정 대상 고객에게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자 하는 광고주를 더 많이 유입시킬 수 있다. 또한 시청 관심도와 같은 광고주에게 유의미한 데이터를 생성하여 이를 수익화할 수도 있다.
객체 추적 및 윈도잉(Windowing)
인공지능 모델을 이용한 얼굴 인식은 방송 산업의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역대학에서 개최되는 예술가 작품에 대한 패널 토론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한다고 생각해 보자. 이는 시청자가 한정된 저예산 이벤트이기 때문에 제작비용이 낮아야 한다. 아마도 경우에 따라 줌이나 패닝으로 모든 패널들을 캡처할 수 있는 한 대의 카메라가 사용될 것이다.
인공지능을 사용하면, 고정된 4K 카메라로 전체 패널들을 캡처할 수 있으며, 진행되는 대화에 따라 패널을 추적하여 각 패널의 주변에 낮은 해상도의 HD 윈도잉 출력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따라서 한 대의 4K 카메라를 사용하여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 광각 및 여러 번의 클로즈업을 통해 다중 출력 샷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시각적 흥미를 유발할 수 있어 추가 카메라 장비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촬영기사가 직접 비디오 믹싱을 처리하고, 스트리밍되는 프레임을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은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유용하며, 자동화된 추적기능으로 디지털 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음성 인식
자일링스는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인공지능 모델을 사용하는 음성 인식 데모도 선보였다. 이러한 유형의 인공지능은 음성 명령에 응답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에 이미 사용되고 있다. 프로세싱 작업이 클라우드나 엣지에서 이루어지던 상관없이 자일링스의 적응형 기술은 CPU 구현에 비해 상당한 전력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요약
자일링스는 이러한 새로운 인공지능 기능을 적응형 플랫폼에 추가하여 프로 AV 및 방송 시장의 고객들에게 수익창출 분석 및 작업 플로우 효율 향상, 유용성 개선 등을 위한 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통합 인공지능 기능은 기업들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서비스 및 제품의 차별화를 실현하고, 시장 출시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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