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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CES 2018에서 선도적인 자율주행 부문 협력 및 기술 발표





AI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엔비디아(www.nvidia.com)의 창립자 겸 CEO 젠슨 황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엔비디아 CES 2018 기자간담회에서 자율주행 안전 솔루션 개발 경쟁에서 주도권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2018의 개막을 앞두고 약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가 자율주행 부문에서 3개 대륙의 주요 기업들과의 협업은 물론 320여개 이상의 파트터사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자율주행 부문 협력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엔비디아 자비에(Xavier) 자율주행 머신 프로세서는 지금까지 개발 된 시스템 온 칩(SoC) 중 가장 복잡하다. 젠슨 황은 자비에 출시 이후 약 1년 이상이 지났으며 1분기에 몇몇 고객에게 샘플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젠슨 황 CEO는 언론, 협력사, 전 세계 자동차 및 소비자 가전 산업계의 관계자들이 운집한 자리에서 “미래 자동차는 매우 복잡하고 정교한 기술의 결정체다. 딥 러닝, 컴퓨터 비전, 고성능 컴퓨팅을 고도의 효율성으로 처리하는 자비에가 그 출발점에 있다”고 언급했다

 

엔비디아는 자동차 인공지능 부문에서 자사의 핵심적인 역할을 강조하며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Volkswagen), 중국 시장에서의 바이두와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ZF와의 협업, 라이드 쉐어링 기업 우버(Uber)와 자율주행 분야 선도 스타트업 오로라(Aurora)와 협력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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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젠슨 황 CEO는 “미래에는 인공지능이 주행 경험을 정의하며, 모든 자동차가 자율주행차가 될 것이다. 해마다 1억대의 자동차, 수백만 대의 로보택시(robotaxi), 수십만 대의 트럭이 생산될 것이며 이 모든 차량이 자율주행을 할 것이다”라고 예측했다.

 

‘자비에’, 엄청난 인공지능 컴퓨팅을 자동차에 구현

자비에는 30와트의 전력으로 초당 30조회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어, 이전 세대 플랫폼 대비 에너지 효율이 15배 뛰어나다. 이런 뛰어난 성능을 자동차 번호판 보다 작은 보드로 구현하여, 현재 자율주행 자동차에 사용되는 트렁크를 가득 채우는 크기의 컴퓨팅 기어를 대신할 수 있다.

 

젠슨 황 CEO는 “자율주행 기술과 미래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은 놀라운 수준”이라고 말하며 “엔비디아가 드라이브 자비에라고 명명한 새로운 프로세서에서 그 기술이 시작된다. 드라이브 자비에는 자율주행 머신 프로세서로 딥 러닝 및 지각을 할 수 있으며 매우 에너지 효율적인 병렬 컴퓨팅과 컴퓨터 비전, 고성능 컴퓨팅을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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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전 자율주형 머신용 새로운 자비에 SoC를 선보였던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젠슨 황 CEO는 드라이브 자비에는 4년간 20억 달러를 투자하고 2,000명 이상의 엔비디아 엔지니어들이 투입되어 개발된 칩으로 90억개 이상의 트랜지스터를 내장하고 있으며 현존하는 가장 복잡한 SoC라고 소개했다.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는 PC, 노트북, 게임 콘솔, 슈퍼컴퓨터를 개발해왔다. 단언컨대 자율주행차용 컴퓨터 개발에는 전례 없는 수준의 복잡성이 요구될 것이다”며, “자율주행차용 컴퓨터는 항상 켜져 있어야 하며 모든 센서를 모니터링 해야 한다. 생명과 연계되어 있어 작은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다”고 말하며 “이 컴퓨터는 전에 없던 소프트웨어를 구동해 올바른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전 세계에 걸친 자율주행 개발 협력     

전 세계 주요 자동차 기업이 차세대 자율주행차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자비에가 등장했다. 젠슨 황 CEO는 “인공지능을 통한 자율주행차의 마일당 주행비용은 자가운전 차량과 비교해 동일한 수준이 되리라 본다”고 말하며 “주행비용이 비슷해지면, AV가 모빌리티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허버트 디에스(Herbert Diess) 폭스바겐 CEO가 자동차 산업에서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젠슨 황 CEO와 함께 인공지능과 딥 러닝이 폭스바겐의 차세대 자동차 개발 방향을 어떻게 좌우할지에 대해 대담을 진행했다

 

허버트 CEO는 엔비디아 드라이브(DRIVE) IX 플랫폼이 폭스바겐의 아이콘인 마이크로 버스(MicroBus)에서 재탄생 한 I.D.버즈(I.D.Buzz) 개발에서 핵심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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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슨 황 엔비디아 CEO와 허버트 디에스(Herbert Diess) 폭스바겐 CEO

 

또한 젠슨 황 CEO는 우버가 자율주행 차량용 인공지능 컴퓨팅 시스템에 엔비디아 기술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우버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그룹(Uber Advanced Technologies Group)은 자율주행 차량 및 트럭에 엔비디아의 기술을 사용할 예정이다.

 

중국의 바이두와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 ZF와도 협력하여 엔비디아 드라이브 자비에, ZF의 새로운 ProAI 차량용 컴퓨터, 바이두의 아폴로 파일럿(Apollo Pilot)에 기반해 대량 생산을 겨냥한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와 바이두는 지난 수년간 딥 러닝 및 인공지능 부문에서 중대한 발전을 함께 이뤄왔다”며, “이제 엔비디아는 ZF와 함께 중국 최초의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컴퓨팅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에서 엔비디아는 자율주행차용 모듈식 확장형 드라이브 자비에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자율주행 선구자들이 설립한 오토모티브 스타트업인 오로라와 협력 중이다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는 오로라와 같은 기업을 위해 드라이브 자비에를 개발했다”며, “엔비디아와 오로라의 세계적인 엔지니어링 팀은 첨단 자율주행 차량 및 모빌리티 서비스(mobility-as-a-service) 솔루션의 개발을 위해 인공지능의 힘과 엄청난 처리 능력이 필요하다는 공통된 인식을 공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차세대 자동차의 인공지능 도입을 위한 소프트웨어

이들 협력사는 점점 강력해지는 엔비디아의 드라이브 소프트웨어 스택을 사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소프트웨어 스택은 차세대 자동차 주행 경험의 모든 면면을 다루는 3개의 AI 플랫폼으로 확장되었다.

 

젠슨 황 CEO는 자동차가 스스로 주행할 수 있도록 뉴럴 네트워크을 사용하는 오리지널 엔비디아 드라이브 AV 자율주행차 플랫폼을 보완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플랫폼, 드라이브 IX와 드라이브 AR을 소개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IX 지능형 경험

leekh@seminet.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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