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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바스 AI, 서비스질 높여주는 AI 고객센터 ‘Selvy AI for Contact Center’ 첫 공개



Selvy AI for Contact Center.png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www.selvasai.com)가 신규 AI 고객센터 ‘Selvy AI for Contact Center(selvy.ai/aicontactcenter)’를 공개했다. ‘Selvy AI for Contact Center(셀비 에이아이 컨택센터)’는 고객들의 제품 주문, 결제, 배송, 환불 등에 대한 주요 질의 대응뿐만 아니라 보험, 은행 등 완전판매 여부 확인을 위한 아웃바운드 전화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는 AI 고객센터이다. 

고객센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대화형 AI 기능을 기반으로 고객 특성에 따라 주문, 반품,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본인인증 등 고객사에 최적화된 다양한 특화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통합적인 관리 및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AI 고객센터 도입 후 신규 서비스가 출시될 경우 고객이 직접 언어모델에 새로운 내용을 즉시 추가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고, 사람처럼 자연스럽고 감정 표현이 가능한 차별화된 브랜드 목소리로 콜센터 운영도 가능하다. 

고객센터는 Selvy AI for Contact Center 도입을 통해 단순 반복적인 전화 업무를 ‘AI 상담사 셀비’가 분담함으로써 24시간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며, 상담사가 1건당 대응하는 시간이 단축됨에 따라 처리 가능한 콜 건수가 늘어나는 등 고객센터 운영의 효율성은 향상되고 절감된 비용으로 한층 더 높은 고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셀바스 AI 이병수 NLP Lab 랩장은 “이번에 선보인 인공지능 고객센터 Selvy AI for Contact Center는 셀바스 AI만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등 코어 엔진 기술이 집약된 솔루션이다. 기본적인 대화형 AI 기능뿐만 아니라 고객사에 최적화된 특화 기능을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강점을 바탕으로 유통, 이커머스를 비롯해 금융, 대리운전 등 효율적인 고객 응대 서비스를 원하는 AI 해피콜 시장에서의 활용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leekh@seminet.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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