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FTF 2016:첨단 커넥티비티 세상을 열어가는 기술 향연_키워드는 “스마트” | 반도체네트워크

죄송합니다.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반도체네트워크의 다양한 최신 기능을 사용하려면 이를 완전히 지원하는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다운로드 | Chrome 다운로드

NXP FTF 2016:첨단 커넥티비티 세상을 열어가는 기술 향연_키워드는 “스마트”


PDF 다운로드



NXP 반도체는 프리스케일 인수 후 처음으로 미국 오스틴 JW메리어트 호텔에서 “NXP FTF 2016”을 개최하였다. FTF는 NXP가 갖고 있는 반도체를 활용하여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제시하는 기술 세미나로 1천여명이 넘는 기술자가 참석하여 토론하고 공감을 얻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도 테크랩을 포함하여 300여개가 넘는 기술세션이 마련되어 NXP의 첨단 기술을 경험하는 뜨거운 현장에서 다양한 기술을 접할 수 있었다. 이공흠기자(leekh@seminet.co.kr)


이미지1.JPG

첫 날 기조연설을 진행한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을 총괄하는 스티브 오웬 부사장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술로 “사회 안전” “기술의 신뢰” “네트워크 보안”을 강조하고, 가정에서의 행복은 최고 기술의 제공에서 비롯되며, 자동차의 안전 역시 첨단기술이 장착되어야 가능하다”고 말하고, “금융이나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세상이 보안으로부터 안전해야 한다”고 30년 이상의 보안기술 노하우를 갖고 있는 NXP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CEO_릭.JPG이번 NXP FTF 2016 주제를 “첨단 커넥티비티 세상을 열어가는 스마트한 기술”이라고 명제하고 세부 기술을 다양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릭 클레머 회장은 “세계 경제 가치의 80%는 반도체 부품의 개선에서 나온다”고 말하고 “NXP의 기술은 프리스케일을 인수하고 나서 더욱 고도화된 디바이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1를 달리고 있는 제품들이 센서와 보안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네트워킹 세상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협력사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동차 분야가 되든 금융IT가 되든 NXP의 차세대 기술을 구현하는 협력사는 언제든지 환영이라며, NXP의 모든 첨단 기술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가지고 있는 기술을 협력사와 나누면서 기술을 선도하고 글로벌 클러스터를 구성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라고 평가된다.

이번 행사의 세부 주제로 “미래의 스마트 시티”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물인터넷이 폭넓게 발전할 것으로 보고 있다. UN에 따르면, 2050년경 전 세계 인구의 약 70%는 도시 환경에서 거주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NXP의 솔루션은 IoT 분야의 까다로운 요구들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사람들이 생활하고 일하며 즐기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도시의 경우, 보다 스마트한 운송 및 교통 시스템, 서비스와 보다 건강한 생활 방식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 확대, 디지털화된 인간 상호 작용과 보안을 갖춘 개인적인 데이터의 교환이 이루어지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사회에서 연결과 보안은 뗄 수 없는 관계로 발전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NXP RFID 태깅 솔루션과 스마트 카드 IC는 스마트 시티를 구축하는데 핵심 기술로 포함되었다고 미국 교통부는 발표했다. 스마트 시티 챌린지에 스마트 NXP RFID 태깅 솔루션이 추가됨에 따라, 자동 차량 식별은 물론 보다 간소화된 교통 요금 결제가 가능해 질 것이다. 스마트 카드 IC는 보다 안전하고 쉬운 전자정부 서비스를 실현할 것으로 전망된다.

11.png

또한 NXP는 스마트 시티 챌린지에서 차량 간(V2V) 및 차량과 기반 시설 간(V2I) 기술, 자동 차량 식별 및 도로 안전 시스템을 위한 장거리 보안 프라이비트 RFID 태깅, 운송, 접근 제어, 소매 및 기타 지방 자치 서비스에 대한 안전한 승인을 실행하는 스마트 카드 IC 등에 참여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첨단 스마트 교통에는 NXP의 새로운 블루박스 엔진을 활용하고 있다. 블루박스에는 NXP 칩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ADAS 노드에 설치하여 완전 자율 주행 차량 플랫폼의 데모를 시연하였는데, 이는 기존 시험단계가 아닌 제조가능성이 매우 높은 단계로 평가되었다. 시스템 데모에서는 현재 양산에 착수했거나 고객 대상 샘플링 단계에 있는 NXP 칩을 탑재하고 있는 레이더, 라이더(lidar), 비전 센싱과 온보드 보안 V2X 시스템을 중앙 컴퓨팅 엔진에 통합했다. NXP의 V2X 기술은 특히 운전자들이 코너 반대 쪽과 앞서가는 대형 트럭과 같은 교통 방해물의 전방을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차량 속도를 억제하고 사고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 시티에 매우 중요한 기술이다.

또한 NXP는 MIFARE와 NFC 기술을 결합한 다양한 장점들을 소개했다. 플라스틱 카드와 전자 열쇠에서 스마트폰, 스마트 와치 및 기타 웨어러블 기기까지, MIFARE는 공인된 공통 기준이며 대중 교통, 교육 체계, 뱅킹 및 스마트 유통 등과 같이 보안이 중요한 활용 사례에 최신 암호화 및 보안 인증 방법을 지원할 수 있다. 시연에서는 상호 연결된 스마트 시티에서 MIFARE 및 NFC를 애플리케이션 및 소비자 접점과 연동했다.

NXP는 SCM(단일 칩 시스템 모듈) 포트폴리오의 신제품인 SCM-i.MX 6SoloX와 V-링크 버스 기술을 발표했다. 이는 공간이 제한된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고객들에게 수직 통합을 위한 새로운 옵션을 제공한다. 고도로 통합된 이들 장치들은 고객의 설계 주기를 단축하고 PCB 공간을 크게 줄이며 단일 솔루션으로 한층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NXP는 최대 20 Gbps의 브로드밴드 성능과 추가 온 프레미스 성능의 헤드룸으로 스마트 홈 및 스마트 빌딩의 에너지 효율성과 편안함을 높여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홈 게이트웨이 플랫폼도 발표했다.

스마트카.JPGNXP는 스마트 게이트웨이, 스마트 ‘엔드 노드’ 장치 및 가전 등을 포함한 스마트 홈 시스템의 개발을 가속화하는 다양한 무선 모듈도 출시했다. 무선 모듈은 FCC/CE/IC의 사전 승인을 받았으며 최신 NXP 지그비 3.0(NXP Zigbee 3.0) 스택과 함께 장착함으로써 고객들이 쉽고 신속하게 새로운 무선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XP는 스마트 전자 지불 시장에 대한 지원을 확장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신속하게 보안 접촉 및 비접촉식 결제 시스템을 개발해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POS 판독 솔루션 플랫폼인 SLN-POS-RDR을 발표했다. 새롭게 부상하는 전자 지불 시장은 최신 지불 장치에 대해 새롭고 혁신적인 폼팩터, 활용 사례 및 통합 수준을 제시하고 있다.  NXP의 입증되고 검증된 POS 판독 솔루션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즉시 개발 작업에 착수하고 기존의 진입 장벽 없이 새로운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렇듯 기조연설에서는 미래 기술에 접목할 수 있는 NXP의 모든 기술과 디바이스를 소개하고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파트너를 불러 모으고 있다.

오스틴거리 , 미리 보는 미래의 스마트 시티
“녹색 신호등이 바뀔려면 14초 남았습니다.”

NXP의 FTF 테크놀로지 포럼 행사에서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최첨단 기술의 데모를 시연했다. NXP와 지멘스는 첨단 커넥티드 모빌리티 기술의 생생한 경험을 위해 오스틴의 스마트 시티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하였는데,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시승에는 도로 안전성을 높이고 CO2 배출을 줄이며 원활한 교통 흐름을 지원하는 V2X 기술이 포함되었다.

V2X 기술은 최대 1마일 전방에서 교통 장애 요인을 운전자에게 경고함으로써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이며 ‘코너 반대 쪽’, 교통 방해물의 전방, 가시 범위 밖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시승은 참가자들을 태우고 도시를 돌며 NXP와 지멘스의 기술이 실제 교통 상황에서 어떻게 운영되는지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초등학생과 같은 교통 약자 보행자는 백팩에 RFID 태그를 부착해서 근접하는 운전자의 대시보드에 쉽게 감지하도록 해서 교통사고 발생 위험을 최소화 한다. 자동차들은 주차장이나 다른 시설물의 출입문을 통과할 때마다 자동으로 요금이 청구되며,. 편의를 돕기 위해 현재의 교통 흐름에 따라 신호등이 자동으로 녹색으로 바뀌며 자동차들은 도로 봉쇄 또는 교통 정체 시 우회 경로를 안내하여 원활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운다.

22.jpgNXP의 자동차 사업 부문 CTO인 라스 레거(Lars Reger)는 “NXP는 지멘스 및 일렉트릭 캡 오브 오스틴과 함께 협력해 V2X 및 기타 커넥티드 기술들이 우리가 알고 있는 도시의 모습을 어떻게 더 효율적이고, 깨끗하며 혼잡하지 않은 도시로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미국 최고의 스마트 시티 중 하나로 명성을 얻고 있는 오스틴은 이와 같은 미래의 기술 발전을 미리 보여 줄 수 있는 최적의 도시이다. 자율 주행 차량, 커넥티드 카, 스마트 센서들은 운송망의 핵심 요소로 적용될 것이며 NXP는 이를 현실화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조연설에 참석한 지멘스 인텔리전트 트래픽 시스템즈의 CEO인 마커스 웰즈는 “언젠가 전 세계 모든 도시는 ‘스마트’ 기술에 의해 변화하게 될 것이다. NXP와 함께 커넥티드 기술을 통해 실현될 수 있는 미래상을 시연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V2X의 활용 범위는 무한대이며 도로 보수 작업 경고, 드론-자동차 통신 및 교통 약자 운전자 및 보행자 보호 등이 포함된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진정한 기회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NXP와 지멘스는 지능형 교통 관리를 실현하고 있는 긴밀한 파트너이다.

레벨 4 완전 자율 주행을 가능케하는 새로운 블루 박스 솔루션
NXP의 블루박스 엔진과 자율 주행 자동차 플랫폼 시스템 시연 행사는 이번 주 NXP FTF 테크놀로지 포럼의 NXP FTF 테크 랩(NXP FTF Tech Lab)의 스마트 트랜스포트 섹션에서 진행되었다.

NXP는 세계 1위의 자동차 반도체 공급 업체가 된 후, 단 수 개월 만에 새로운 자율 주행 차량 플랫폼을 발표하였으며, 세계 ADAS 프로세서 분야의 리더로서 현재까지 3천 만 개 이상의 ADAS 프로세서를 세계 각지에 공급했다. 세계 10대 자동차 제조사 중 8곳에서 NXP의 ADAS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다.

33.jpgNXP 반도체의 수석 부사장 겸 자동차 사업부 총괄인 커트 시버스는 “업계 최초의 자율 주행 차량 플랫폼을 선 보인 NXP는 전 세계 자동차 실리콘 분야에 대한 확고한 주도권을 바탕으로 자율 주행 차의 획기적인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NXP는 시스템 레벨 전문성과 복잡한 ADAS 엔지니어링 과제에 대한 깊은 이해, 그리고 자동차 등급(ISO 26262-레벨) 기능 안전성 요건을 준수하는 방대한 NXP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이로써 NXP는 독자적으로 미래 자율 주행 차에 대한 대비와 가용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단연 최고의 반도체 공급 업체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NXP의 자동차 마켓팅 Mark O’Donnell은 “자율 주행 차량 시스템에서 다수의 센서 데이터들이 블루박스 엔진으로 전달되고 융합되면서 자동차 주변에 대해 완벽하게 360° 뷰를 생성한다. 이 기능은 긴급 상황의 예방과 처리 측면에서 자동차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블루박스와 인터넷에 연결된 안전한 스마트 솔루션들은 완벽한 상황 평가를 위해 필요한 내장형 인텔리전스 및 머신 러닝 기능도 포함하고 있으며, 고급 분류 작업, 객체 탐지, 현지화, 길 찾기 및 자동차 주행 결정 등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시각 데이터나 여타 단일 센서 데이터 스트림에만 초점을 맞춘 폐쇄형 시스템들과 달리, 자율 주행 차량용 NXP 블루박스 엔진은 선형 C 언어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 리눅스(Linux) 기반 솔루션이다. 이로써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최적의 제품 차별화를 위해 자사의 고유한 요구에 맞게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블루박스(BlueBox) 엔진은 NXP의 S32V 자동차 비전 프로세서는 물론, 계속해서 더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네트워킹 시장을 위해 개발된 최고 성능의 임베디드 제품 중 하나인 LS2088A 내장형 연산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LS2088A 프로세서에는 2 GHz 속도로 실행되는 8개의 64비트 ARM Cortex-A72 코어와 함께 특수 액셀러레이터, 고성능 통신 인터페이스, 그리고 매우 짧은 대기시간을 위한 DDR4 메모리 컨트롤러 등이 포함되어 있다.

44.jpg이를 통해 전례 없는 수준의 고성능 솔루션이 탄생했으며 블루박스에 40와트 전력에서 90,000 DMIPS의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팬, 수냉식 냉각 시스템 또는 여타 열 관리 구성 요소들이 필요하지 않다. S32V 프로세서는 그래픽 엔진, 전용 고성능 이미지 처리 액셀러레이터는 물론, 최첨단 센서 융합 기능, 고성능 ARM 코어 및 고급 APEX 이미지 처리 기술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들 NXP 프로세서들은 당장 미래형 자율 주행차를 설계할 수 있다.

결제 시스템 혁신 가속화하는 POS 판독 솔루션
NXP 보안 및 연결성 부문 수석 부사장인 루디 스트로(Rudy Stroh)은 “NXP는 이 POS 판독 솔루션 플랫폼의 개발 기간 동안 다양한 고객층과 협력을 했으며, 이 보안 결제 솔루션에 기반한 광범위한 제품들이 출현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이 플랫폼은 시장 기회 포착을 모색하는 다양한 업체들에게 가능성을 열어 놓았으며 비전통적인 결제 폼팩터와 혁신적인 사용 방법을 통해 결제에 관한 새로운 사업모델이 출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고객들이 보안 기능을 갖춘 접촉식 및 비접촉식 결제 시스템을 빠르게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자 결제 시장은 최신 결제 장비를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폼팩터, 사용법, 통합 수준 등이 소개되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그 결과, 시장의 선도업체에서부터 스타트업은 물론, 기존에는 결제 서비스가 없는 서비스를 소매 업체들에게 제공해왔던 신규 참여 업체까지 더욱 안전하며 사용하기 쉬운 결제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NXP는 검증되고 인증을 받은 POS 판독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손쉽게 개발에 착수하고 전통적인 진입장벽을 뛰어넘는 혁신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이 POS 판독 솔루션 플랫폼은 안전하고 편리한 비접촉식 결제 기능이 일반화될 수 있도록 해준다. TV 리모컨에서부터 스마트홈을 위한 셋톱 박스, 식당 및 스마트 소매 환경에 사용되는 결제 시스템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이 솔루션 플랫폼은 NXP의 업계 최고 접촉식 결제 카드리더 칩과 기존의 NXP 포트폴리오와 키네티스(Kinetis) 시큐어 마이크로컨트롤러(K81)를 활용한 고성능 NFC 비접촉식 프론트엔드 솔루션(PN5180)을 결합한 최초의 플랫폼이다.

NXP 보안 및 연결성 부문의 Gowrishakar L. Chindalore는 “NXP의 보안 기술은 비용이 저렴하고 구현이 쉬우며, 저전력 솔루션으로 구성되었다. 이미 NXP가 획득한 1,700여개 이상의 보안 기술 특허가 기술 수준을 증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5.jpg

디지털 세상에서의 안전하고 놀라운 멀티센서 경험 선보여
NXP는 FTF 2016에서 i.MX 8의 놀라운 멀티센서 경험을 선보였다. 이 새로운 i.MX 8 MEK는 업계 최고의 확장성을 가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에 높은 수준의 시스템 보안성 및 뛰어난 전력 효율성을 결합했다. 이 제품군은 하드웨어 정의 보안 기능을 가진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정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개발자가 더 쉽게 집중할 수 있도록 시스템 파티셔닝 기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커넥티드 차량과 커넥티드 의료 및 산업 기기 또는 장비 등과 같은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안전성 및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다. 지능형 i.MX 8 아키텍처를 이용하면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에서 사용자 및 업체들에게 가치있는 의미있는 정보를 안전하게 추출할 수 있다.

NXP 보안 및 연결성 부문의 Gowrishakar L. Chindalore는 는 “슈퍼 컴퓨팅 시대가 열렸고 이를 통해 우리의 업무 및 생활, 여가 방식은 크게 변화할 가능성이 높다. 새로운 세계에서 소비자들은 기기들과 기기에 연결된 장치들을 통해 놀라운 상호작용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i.MX 8 아키텍처는 개발자들이 실생활 속의 모든 사물들을 활용하는 일상적인 활동들에 대해 상상력을 발휘하고 자연스러운 인간과 기계의 상호작용을 디자인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i.MX 8는 강력한 미디어 엔진을 사용하여 상호작용성을 개선했다. 이 프로세서는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에 기반한 체험을 통해 우리 삶에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대부분의 물체들과 그 표면에 4K 비디오 및 그래픽 성능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로봇이나 시각 탐지 같은 인간-기계 상호작용과 가정 및 사업체들에서 사용될 수 있는 개인용 드론, 현대적인 산업 자동화와 효율성 향상을 위한 스캐닝이 가능한 웨어러블 기기 등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 놓았다.
i.MX 8 아키텍처는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성 및 보안성을 제공하면서도 소비자 접근성에 대한 균형도 맞췄다. 첨단 보안 기능을 위해 기초부터 새롭게 설계한 이 아키텍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의 분리, 디지털 인격을 보호할 수 있는 핵심적 기능인 고장/복구 옵션 기능을 제공하며 서로 연결된 디지털 인터페이스들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66.jpg

i.MX 8은 직관적인 제스처 제어 및 음성인식, 자연 언어 인식, 오디오 가속 등 다중감각 기능의 발전을 선도한다. 커넥티드 차량 등 의료 및 산업용으로 개발된 임무수행이 매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들에서 i.MX 8 기술은 디지털 인격에 부합할 수 있는 사용 경험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커넥티드 차량의 경우 핵심 주행 정보가 설정되어 인포테인먼트 계기판 및 첨단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되며, 설정된 좌석, 음악의 볼륨, 기기의 연결성을 통해 개인화된 편의성을 통해 운전의 재미와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설계가 가능해진다.

RF 조리 기기도 휴대하는 스마트한 세상 경험
쿠킹모듈2.JPG세계 최초의 배터리로 작동하는 휴대형 조리 기기인 웨이브이 어드벤처러를 발표했다. 작고 가벼우며 컴팩트한 디자인의 이 제품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음식을 조리하기 위해 개발됐다. 영양가 높은 식사를 빠른 시간 내에 손쉽게 데우거나, 재해를 입은 이재민이나 주둔지 또는 기지의 군인들을 지원하는 등 외부에서 음식을 조리해야 하는 다양한 요구를 위해 활용될 수 있다. 캠핑, 하이킹, 낚시 등과 같은 야외 레저 활동 시 식사를 준비하는 데 이상적이다.

이 새로운 기기는 스마트 요리 시장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RF 기술을 통해 새로운 제품 혁신을 실현하고 있는 NXP의 주도적인 입지를 입증하는 것이다. NXP RF 기술은 낭비되는 열을 줄이면서 음식에 통제 가능한 에너지를 전달하는 최대 전력 전송 기술이다. 지구 환경을 위한 기술이기도 하다.

NXP의 RF 모듈 솔루션은 250W의 RF 전력을 고효율로 제공한다. 또한, 웨이브이의 RF 안테나와 함께 음식에 대한 유효 전력 전송을 위해 탁월한 캐비티 효율성(cavity efficiency)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배터리 작동 기기들의 경우, 전력 사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가능한 최고의 효율성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NXP의 RF 모듈 솔루션 웨이브이의 고효율 안테나 솔루션과 함께 고효율 전력을 제공한다. 웨이브이의 안테나 솔루션은 충전하기 전에 여러 출력 사이클을 허용한다. 이 솔루션은 NXP의 MKW40Z 키네티스(Kinetis) 마이크로컨트롤러 (MCU)를 포함하고 있으며 2.4 GHz 신호 발생기, MMA25312 프리 드라이버(pre-driver), MHT1008 드라이버 및 MHT1004 최종단 증폭기를 단일 통합 폐쇄 루프 모듈에 결합했다.

NXP의 RF 조리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Dan Viza는 "새로운 웨이브이 어드벤처러는 스마트 요리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 웨이브이와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웬인터뷰] 스티브 오웬 NXP반도체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총괄 수석 부사장

77.jpgNXP반도체 글로벌 세일즈와 마케팅을 총괄하는 스티브 오웬 부사장은 “NXP가 구상하는 스마트 시티가 공상 소설이 아니라 다가오는 미래의 현실”이라고 말하고 “NXP는 미래 기술의 첨단에서 기술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 기자들과 미팅에서 주로 한국에서 일어나는 스마트 시티의 기술 수준과 관련된 질문에 “이미 한국은 인터넷 강국으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이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 초석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더 많이 도약할 수 있는 인프라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촘촘한 기지국은 스마트 시티의 세세한 서비스까지 이어지는 가교 역학을 할 것이라며, 향후 도입되는 차세대 통신기술도 자율주행이나 스마트 시티를 구축하는데 크게 장점을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특히 교통카드의 연계는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이며, 이를 통한 결제 시스템은 스마트 시티의 초석”이라고 전하고 “자율주행에 기술 연구 또한 국내 굴지의 자동차 업계들과 긴밀한 협조 속에 잘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휴대용기기에 들어가는 비접촉 무선기술이나 전자여권 등도 상당한 기술진전을 가져왔다. 특히 USB-C타입의 커넥티드 기술은 빠른 데이터 전송 및 충전기술에 혁신을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FC를 기반으로 하는 결제 시스템은 수준 높은 보안이 요구되는 모바일, 은행, 교통분야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 테크랩사진과 더 자세한 이미지는 6월1일자로 PDF로 제공됩니다.





leekh@seminet.co.kr
(끝)
<저작권자(c) 반도체네트워크,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X


PDF 다운로드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에 의한 수집/이용 동의 규정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PDF 다운로드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다운로드 하실 수 없습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1) 신규참여자 : 성명/전화번호/회사명/분야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2) 기참여자 : 이메일 입력만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회원 정보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