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시그라프에서 1000배 향상된 성능의 엑사스케일-급 콘텐츠 제작을 위한 비전 발표
인텔은 시그라프 2019(SIGGRAPH 2019)에서 열린 인텔 크리에이트(Intel CREATE) 행사 개회식에서 자사의 6개 기술 축 기반 엑사스케일 컴퓨팅의 비전이 어떻게 영화 및 콘텐츠 제작에 극적인 발전을 구현하는 토대가 되는지 발표했다. 이러한 발전은 차세대 하드웨어 아키텍처 및 소프트웨어 개발 툴에 대한 심층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1000배 성능 향상이라는 다년간의 목표에 의해 가속화 될 예정이다.
인텔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및 그래픽 부문 수석 아키텍처 겸 수석 부사장인 라자 코두리(Raja M. Koduri)는 “인텔은 모두가 엑사스케일 컴퓨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업계를 이끌고 크리에이터들이 시각적으로 풍부하고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의 경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의 기회에 깊은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팀은 향후 수년내에 1000배의 성능 향상 목표를 추구하도록 도전해왔다”고 말했다.
곧 출시를 앞둔 인텔의 엑사스케일-급 GPU와 인텔의 포괄적인 oneAPI 렌더링 툴킷 (이전 인텔® 렌더링 프레임워크, Intel® Rendering Framework) 로드맵이 이러한 투자의 두 가지 예가 된다.
또한,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2nd Gen Intel® Xeon Scalable processors)와 결합한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Intel® Optane™ DC persistent memory)와 같은 메모리 기술의 혁신은 콘텐츠 제작자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분야에서의 인텔의 접근방식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업계와의 협업이며, 인텔은 업계 선두주자들, 학계 연구원들, 기술 혁신가들과 협업하고 있다. 이러한 관계를 통해 오늘날 타협 없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워크플로우를 개발할 수 있으며 엑사스케일 컴퓨팅을 보장해 미래의 시각적 경험에 대비할 수 있다.
엑사스케일 컴퓨팅은 빠른 고품질의 렌더링, 물리적인 시뮬레이션 및 AI 기반 워크플로우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열어 스튜디오에서의 창작 가능성을 확대한다.
인텔의 수석 부사장 겸 실리콘 엔지니어링 그룹의 총괄 매니저인 짐 켈러(Jim Keller)는 “무어의 법칙만이 진정한 크리에이터의 꿈을 충족시키는 컴퓨팅을 구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복잡한 시나리오에서 데이터를 이동, 저장 및 처리하기 위해서는 CPU 및 GPU 아키텍처, 메모리, I/O 및 이를 아티스트들과 연결할 소프트웨어 등 컴퓨팅 스펙트럼 전반의 진전이 필요하다.
인텔 어드밴스드 렌더링 및 비쥬얼라이제이션 팀의 시니어 프린서플 엔지니어 겸 시니어 디렉터인 짐 제퍼스(Jim Jeffers)는 “엑사스케일 컴퓨팅과 콘텐츠 제작 사이에는 강력한 상호 의존성과 기회가 존재한다. 인텔은 해당 분야를 발전시켜 공유하고 양 영역에 상호 이익을 전할 수 있다”며, “oneAPI와 같은 소프트웨어 이니셔티브에 대한 투자와 첨단 알고리즘 연구 및 개발은 '트랜지스터를 남기지 않는 것'을 실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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